본문 바로가기
운동 꿀팁

헬스장이 따라오지 못하는 홈트만의 특장점은?

by 승례비 2022. 9. 24.
728x90

안녕하세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홈트에 신선한 화두를 던져주는 남자, 아젠다 홈트의 승례비 입니다.

이번 피드에서는 헬스장을 가지 않고 굳이 집에서 운동을 하게되는(또는 해야 하는)

홈트레이닝만의 특장점에 대해 말씀 나눠보고자 합니다.

 

#1 헬스장이 따라오지 못하는 홈트만의 특장점 - 시간 절약의 끝판왕

승례비와 같이 가정이 있고, 자녀까지 있는 30대 이상의 가장분들 참 많으실 것입니다.

가정이 있는, 특히나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의 경우 실제로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시간적인 제약이 너무나 큰데요.

 

"여보, 나 요즘 살도 너무 찌고 우울해지네.. 건강이 너무 안 좋아지는 것 같아. 하루 1시간 정도는 운동해도 될까?"

라고 했을 때, 아내분께서 OK를 하신다면

그 1시간은 집을 나서서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 다시 돌아오는 시간까지를 뜻하게 됩니다.

즉, Door to Door 이동시간 왕복 30분을 제외하면 정작 운동은 30분만 가능한 것이죠.

 

하지만 작은방에 운동기구가 몇 가지 구비되어 있다면?

그 1시간을 온전히 운동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첫 번째 특장점부터 너무 슬픈가요..?)

또한 화장실은? 바로 옆에 있죠. 샤워도? 운동 끝나고 바로 샤워 직행입니다.

 

#2 헬스장이 따라오지 못하는 홈트만의 특장점 - 자유로운 훈련(상탈, 기합 가능)

헬스장에서 운동하면 땀이 아무리 비 오듯 흐르고 있어도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공간에서 상의탈의를 한다는 것은 꿈에서나 볼 일입니다.

하지만 우리 집에서 운동한다면 얘기는 달라지죠. 속옷만 입고 운동을 하든, 겨울 점퍼를 입든 너무나도 자유롭습니다.

 

또한 세트가 막바지로 갈수록 우리의 힘은 점점 고갈되지만

마지막 있는 힘껏 바벨을 들어 올릴 때 주변의 다른 사람들 때문에 읏챠! 빠샤! 따쌰! 기합 한 번이 참 눈치 보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기합 관련 지켜야 할 에티켓은 사라집니다.

물론 너무 크게 기합을 넣는다면 옆집, 아래윗집에 민폐가 되니 평소 말하는 톤 정도로만 하는 게 좋겠죠?

 

#3 헬스장이 따라오지 못하는 홈트만의 특장점 - 극강의 동기부여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 1년 또는 6개월씩 장기로 회원권을 결재해두고는 1~2개월 만에 포기하게 됩니다.

실제로 많은 헬스장이 이런 회원분들 덕분에 좋은 수익이 나고 있지요.

그만큼 운동이란 것은 헬스장을 가기 위해 현관문을 나서기 까지가 극한의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간단한 기구 몇 가지가 구비되어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저 또한 때로는 운동하기가 너무 힘들고 귀찮을 때가 있지만

그럴 때마다 '일단 워밍업 한 세트만 해보고 피곤하다 싶으면 오늘은 쉬자' 하고 생각하지만

일단 워밍업 한 세트를 해보고 나면 몸이 너무 개운하고 혈액이 잘 도는 것이 운동에 다시금 집중하게 됩니다.

홈트는 헬스장을 가기 위해 현관문을 나서는 극한의 과정을 생략한 채

귀찮아도 일단 한번 운동을 해볼 수 있다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것이죠.

 

여기까지 승례비가 생각하는 홈트만의 특장점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홈트레이닝만의 특장점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음 피드에서는 홈트를 하면서 오게 되는 부상과 회복에 대해서 얘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